금호아시아나 임원 돈 받고 자료삭제…공정위 직원 등 구속_베타노 다중 베팅_krvip

금호아시아나 임원 돈 받고 자료삭제…공정위 직원 등 구속_카지노 경주_krvip

공정거래위원회 직원이 금호아시아나그룹 임원에게 돈을 받고 수년 간 부당 내부거래 자료 등을 삭제한 혐의로 검찰에 구속됐습니다.

서울중앙지검 공정거래조사부(김민형 부장검사)는 지난달 24일 증거인멸과 뇌물수수 혐의로 공정위 전 직원 송모 씨를, 지난달 28일 증거인멸과 뇌물공여 혐의로 전 금호아시아나그룹 전략경영실 상무 윤모 씨를 각각 구속했다고 오늘(4일) 밝혔습니다.

공정위 임기제 공무원으로 포렌식 자료 분석 관련 업무를 맡던 송 씨는 2014년부터 4년간 윤 씨로부터 수백만 원어치의 금품과 향응을 받고 금호그룹이 공정위에 제출한 자료 중 사측에 불리한 자료 일부를 삭제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앞서 공정위는 지난해 8월 금호아시아나그룹이 아시아나항공 등 계열사를 이용해 총수 지분율이 높은 금호고속에 부당지원했다며 시정명령과 함께 320억 원의 과징금을 부과하고, 금호산업과 아시아나항공, 박삼구 전 회장 등을 검찰에 고발했습니다.

이와 관련 검찰은 지난해 11월 서울 종로구 금호아시아나그룹 본사와 강서구 아시아나항공 사무실 등을 압수수색하고 이 사건을 수사하던 중 송 씨와 윤 씨 사이의 거래 정황을 확인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검찰은 이번 일이 윤 씨 개인 비리가 아닌 그룹 차원에서 일어난 일이 아닌지에 대해 수사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