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원 선거법협상 본격화_브라질 도박 합법화_krvip

국회의원 선거법협상 본격화_거상 포커 라이브_krvip

김 홍 앵커 :

국회의원선거법과 정치자금법 개정을 위한 여야 간의 실무 협상이 내일부터 본격화됩니다.

여야는 내일 오후 국회에서 6인 실무회담을 열어 양당의 개정안을 교환한 뒤 본격적인

축조심의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이선재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이선재 기자 :

민자당은 내일 실무 협상에서 여야 간에 큰 의견차를 보이고 있는 증구 문제에 대해 현재 의원1인당 평균 인구수가 대구의 경우 27만9천 명으로 가장 많고 광주 23만2천 명 그리고 강원도는 11만2천 명으로 큰 차를 보이고 있어 표의 등가성을 확보한다는 차원에서 증구가 불가피함을 역설할 것으로 보입니다.

민자당은 또 민주당이 적극 주장하고 있는 특별당비모금 허용 문제는 정치권에 대한 국민 불신을 불러올 우려가 있음으로 적극 반대키로 당론을 모았습니다.


장 경우 (민자당 실무협상대표) :

도의적인 입장에서 용납이 안 될 뿐 아니라 우리의 정치 발전이라든지 정치 풍토 쇄신이라는 것은 상상하기 조차도 어렵다고 판단이 되기 때문에 이 문제는 협상의 대상이 될 수가 없는 것이라고 저는 생각을 합니다.


이선재 기자 :

민주당은 선거를 앞둔 시점에서 이 증구에 반대한다는 입장을 분명히 제시하되 영남 지역에 편중된 현재의 분구안이 지역 쪽으로 조정될 경우 긍정적으로 검토할 수 있다는 다소 신축적 입장을 정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민주당은 또 돈 안드는 선거를 위해 선거운동 기회를 늘려야 함으로 개인연설회와 함께 정당연설회도 부활돼야 한다는 당론을 재확인했습니다.


박상천 (민주당 실무협상대표) :

돈 안드는 선거를 위해서 선거운동의 수단을 제한하는 금품살포를 규제하고 말문을 터줘야 합니다.

개인연설회, 정당연설회 등을 부활시켜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선재 기자 :

양당의 개정안은 분구나 선거운동방법 등 민감한 부분에 있어 뚜렷한 차이를 보이고 있어 실무 대표들은 우선 선거 절차나 처벌 개정 등 타결이 쉬운 부분부터 합의해 나갈 방침입니다.

민주당은 내년도 예산안 예비심사가 오는 25일 끝남으로 그때까지 협상을 마무리 짓자는 입장이지만 민자당은 시한을 정하는데 반대하고 있어 정치문제법 협상이 타결되지 못할 경우 내년도 예산안심의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