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니만서 해적에 풀려난 한국 선박 “정상항해 불가”…예인 예정_집에서 포커 토너먼트를 조직하는 방법_krvip

기니만서 해적에 풀려난 한국 선박 “정상항해 불가”…예인 예정_돈을 벌 수 있는 두바이 앱_krvip

서아프리카 기니만 인근 해상에서 한때 해적에 억류됐다 지난 25일 풀려난 한국인 승선 유류운반선이 자체 항해가 어려워 예인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외교부 당국자는 “해당 선박이 당초 어제(27일) 코트디부아르에 도착할 예정이었으나 해적이 하선하며 엔진 기관을 손상해 정상 항해가 어렵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해당 선박은 마셜제도 국적의 4천t급 유류운반선 B-오션호로 알려졌으며 선장과 기관장은 한국인입니다. 인도네시아 선원 17명도 함께 승선한 상탭니다.

B-오션호는 우리나라 시간으로 24일 오전 7시 쯤 코트디부아르 남방 200해리에서 연락이 두절됐다가 다음날인 25일 오전 11시 55분 쯤 선원 안전이 확인됐습니다.

이 선박은 연락이 끊긴 후 코트디부아르 남방 90 해리 쪽으로 끌려갔는데, 사고가 발생한 지역은 지난 1월에도 유사한 사례가 발생한 곳입니다.

외교부 당국자는 “억류 해제된 선박에 탑승한 우리 국민 2명을 포함해 승무원 19명은 모두 부상 없이 건강하다”며 “우방국 해군이 이 선박에 승선해 확인했다”고 말했습니다.

우방국 해군은 안전을 위해 예인선이 올 때까지 B-오션호 주변에 머무르며 이동 과정에서도 호위할 계획입니다.

기상 상황에 따라 이르면 B-오션호는 이르면 오는 30일, 코트디부아르 아비장항에 도착할 예정입니다.

[사진 출처 : 게티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