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비박-친박 수장 면접…공천 탈락 반발_포커 책 읽기_krvip

與 비박-친박 수장 면접…공천 탈락 반발_아이스크림으로 돈을 벌다_krvip

<앵커 멘트>

새누리당의 비박계와 친박계의 수장이 잇따라 면접 심사를 받았습니다.

공천에 탈락한 후보들은 이의 신청을 하는 등 반발이 잇따랐습니다.

류호성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공천 방식을 놓고 정면 충돌했던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와 이한구 공천관리위원장이 면접장에서 만났습니다.

후보자와 면접관 신분입니다.

김 대표는 "단수 추천 공천은 바람직하지 않다. 경선을 통한 상향식 공천을 하지 않으면, 공천 탈락자들이 탈당하고 출마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인터뷰> 최홍(공천 신청 면접자) : "(김무성 대표는) 국민에게 물어봐서 그 국민들이 가장 선택을 원하는 사람을 뽑는 게 그게 맞는 게 아니냐(라고 말했습니다.)"

친박계 핵심 최경환 의원도 면접을 봤지만 단수 후보 추천에 대해선 말을 아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인터뷰> 최경환(새누리당 의원) : "박근혜 정부의 성공을 토대로 정권을 재창출하는 데 작은 힘이나마 보태겠다고 (답했습니다.)"

1차 공천 결과에 대한 반발도 잇따르고 있습니다.

경북 구미을의 김태환 의원은 이의 신청을 했고, 부산 사하을에서 탈락한 석동현 전 부산지검장은 무소속 출마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새누리당은 오늘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1차 공천 결과를 추인할 예정인데, 논의 과정에서 계파 간 갈등이 표출될 것이란 관측이 나옵니다.

한편,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유출된 새누리당 경선 여론 조사가 일부 조작된 것으로 확인돼 검찰에 수사를 의뢰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류호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