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대륙 간 탄도미사일 내일 시험 발사”_무료 축구 베팅_krvip

美 “대륙 간 탄도미사일 내일 시험 발사”_우버 회사가 돈을 버는 방법_krvip

<앵커 멘트>

미 국방부가 지난달 한반도 긴장 상황을 감안해 연기했던 대륙간탄도미사일 시험 발사를 다시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워싱턴, 김성진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미 국방부가 현지 시각 내일, 캘리포니아 반덴버그 공군기지에서 대륙간탄도미사일 시험 발사를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지난달 한반도 긴장 상황을 감안해 발사를 연기한지 한달 남짓 만입니다.

미 공군은 이번 발사할 미사일은 핵탄두를 제거한 '미니트맨3'로, 반덴버그 공군기지에서 6천 740킬로미터를 날아가 태평양 마샬제도 인근 해상에 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습니다.

미군은 이번 시험 발사에 대해 미사일의 신뢰도를 확인하기 위해 실시하는 정기 시험 발사라고 설명했습니다.

미 국방부는 당초 지난달 초 시험 발사를 예정하고 있었지만 북한의 잇딴 전쟁도발 위협으로 한반도 긴장이 높아지면서 발사를 연기한 바 있습니다.

미군은 현재 미국 내 5 곳의 지하시설에 핵탄두를 장착한 미니트맨3를 450기 가량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북한은 지난 18일 미국이 '미니트맨3' 시험 발사를 실시한다면 이는 북한에 대한 군사적 도전이 될 것이라고 비난했습니다.

이번 시험 발사는 북한이 최근 잇따라 단거리미사일을 발사하면서 무력시위를 이어가고 있는 상황에서 이뤄져 더욱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워싱턴에서 KBS 뉴스 김성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