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미얀마 임시정부 수교 청원에 “지속적 소통할 것”_포커에서 가장 강력한 조합_krvip

靑, 미얀마 임시정부 수교 청원에 “지속적 소통할 것”_무료 포커 책_krvip

청와대는 미얀마에서 군사정부에 맞서 출범한 임시정부 격인 국민통합정부(NUG)와 미얀마 사태 해결을 위해 지속적으로 소통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청와대는 오늘(26일) ‘미얀마 국민통합정부를 인정하고 공식적인 외교관계를 맺어달라’는 취지의 국민청원에 대한 답변을 공개하며 이같이 전했습니다.

청와대는 답변에서 “한국 정부는 미얀마 사태 초기부터 민주주의를 향한 미얀마 국민들의 열망을 지지한다는 입장을 여러 차례에 걸쳐 표명해왔다”며 “시민들에 대한 폭력 사용 중단, 아웅산 수치 국가고문을 포함한 구금자들의 즉각적인 석방 등을 계속 촉구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청와대는 또 한국 정부가 지난 3월 미얀마군의 무력행사에 대한 항의의 표시로 군용물자 수출 중단 및 개발협력 사업 재검토 등을 발표했던 사실도 언급했습니다.

청와대는 이어 “정부는 앞으로도 미얀마 국민들의 염원에 부합하는 방향으로 사태가 해결되도록 기여할 것”이라며 “그 과정에서 미얀마 국민통합정부를 포함한 주요 당사자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미얀마 국민통합정부는 지난 4월 출범 이후 국제 사회에서 공식 정부로 인정받기 위한 외교적 노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달 초에는 진 마 아웅 국민통합정부 외교장관이 웬디 셔먼 미국 국무부 부장관과 통화, 미국 고위 관료와 첫 접촉을 하기도 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