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부터 수도권 ‘선별 진료 긴급지원팀’ 운영…관련 단체들과 인력안 구성”_높은 포커 레벨에 관한 기사_krvip

“이달부터 수도권 ‘선별 진료 긴급지원팀’ 운영…관련 단체들과 인력안 구성”_고귀한 잠금 슬롯이란 무엇입니까_krvip

정부가 수도권 지역에서 산발적인 지역 사회 감염이 발생하는 것과 관련해, 권역별 선별 진료 긴급지원팀 운영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오늘(1일) 오전 열린 정례브리핑에서 "특별하게 수요가 많아지는 곳에 대해서는 지원이 필요하고, 이를 위해 민간 지역의 의사회, 간호사회 등과 협력해 인력 안을 갖추기로 논의했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정부는 "최근 쿠팡 물류센터 집단 감염이 발생한 부천의 경우 자체적인 선별진료소 인력으로는 운영이 어려워 중앙 정부에서 인력을 절반가량 지원했다"면서, "앞으로는 권역별로 대응 체계를 별도로 만들어 선별진료소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정부는 선별진료소 1팀당 의사 1명과 간호사 1명, 행정 요원 2명 등 인적 요건을 갖출 수 있도록 인력 안을 구성한다는 전제로, 지역 의사회와 간호사회, 관련 단체들과 협력해 인력 구성 대책을 논의할 방침입니다.

현재 수도권의 선별진료소는 212개가 운영 중이고 지난 한 주 동안 4만 4천여 건의 진단검사가 시행됐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게티이미지]

▶ ‘ 코로나19 현황과 대응’ 최신 기사 보기
http://news.kbs.co.kr/news/listIssue.html?icd=195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