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여가위원 “‘성희롱’ 전력 서종대, 주택산업연구원장 내정 철회해야”_텍사스 홀드 포커 게임_krvip

국회 여가위원 “‘성희롱’ 전력 서종대, 주택산업연구원장 내정 철회해야”_카지노 룰렛 이미지_krvip

성희롱으로 해임된 서종대 전 한국감정원장이 주택산업연구원 신임 원장으로 내정된 데 대해,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소속 의원 전원이 내정 철회를 촉구했습니다.

전혜숙 위원장을 비롯해 여성가족위원회 소속 의원들은 오늘(28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서종대 내정자는 차마 입에 담을 수 없는 성희롱 발언으로 피해자들의 인권을 심대히 침해했다"면서 "성희롱 가해자가 아무 일 없었다는 듯이 사회의 지도자가 되는 행태를 더 이상 용납해선 안 된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위원들은 17명 전원 명의로 낸 입장문에서 "국회가 미투 법안의 본격적 심의를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서종대 주택산업연구원 원장의 내정 상태가 지속되는 것은 더 이상 지켜보기 어려울 지경이 됐다"고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서종대 원장 내정자는 국토부 산하 감정원장으로 재직 당시 여성 직원들에게 성희롱 발언을 한 혐의로 조사를 받고 지난 2월 해임됐으며, 주택산업연구원은 국토교통부 허가를 받아 설립된 비영리 법인입니다.

[사진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