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비대위원장에 한동훈…“정치개혁 이룰 가장 젊고 참신한 비대위원장될 것”_상 프란시스코 두 술 베투 카레로_krvip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에 한동훈…“정치개혁 이룰 가장 젊고 참신한 비대위원장될 것”_카지노 레몬 쿠키_krvip

국민의힘이 총선 정국을 이끌 비상대책위원장으로 한동훈 법무부 장관을 공식 지명했습니다.

한 장관은 비대위원장 제의를 수락하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사의를 표명했습니다.

윤재옥 당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오늘(21일)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국민과 함께할 수 있는 최선의 결정을 하기 위해 국회의원과 당협위원장, 당 상임고문 등 다양한 의견 수렴의 절차를 거쳤다”며 “그동안 의견을 종합해 오늘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으로 한동훈 장관을 추천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윤 권한대행은 “국민 민생과 국가 미래를 결정지을 총선의 막중함으로 인선 기준이 확실해야 한다”며 추천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먼저 “변화와 쇄신, 미래를 갈망하는 국민 기대에 부응하고 당 혁신을 넘어 국회 개혁, 정치, 문화 개선을 추진할 수 있어야 한다”면서 “한동훈 장관은 이를 이룰 수 있는 가장 젊고 참신한 비대위원장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당정관계의 신뢰를 기반으로 더욱더 소통의 질을 높여야 한다는 여론에 부응할 수 있어야 하고, 청년층과 중도층의 공감대를 이끌어내고, 우리 당 보수 지지층도 재결집할 수 있어야 한다”며 “한동훈 장관은 차기 정치 지도자 여론조사에서 당내 1위, 젊은 층과 중도층의 많은 기대를 받아 당원과 보수층에 총선 승리의 절박함과 결속력을 불어넣는 긍정적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마지막으로 “한동훈 장관은 당내외 인사 중 다수가 추천하는 인물로 의견 수렴 과정에서 그 역할에 대해 기대감이 가장 높았던 분이기도 하다”며 “한 장관이 비대위원장을 맡게 된다면 가장 젊고 참신한 비대위원장으로 국민의힘과 대한민국 정치를 바꾸어갈 것이 분명하다”고 강조했습니다.

한 장관의 비대위원장 지명은 지난 13일 김기현 대표가 ‘주류 희생’을 둘러싼 당 혁신위와 갈등, 여권 지지율 답보 속에 사퇴를 선언한 지 8일 만입니다.

국민의힘은 오늘 오후 화상 최고위원회를 열고 비대위원장 임명을 위한 전국위원회 소집 안건을 의결했습니다.

이에따라 오는 26일 전국위에서 비대면 ARS투표를 통해 최종 의결되면 한 장관은 비대위원장으로 공식 취임합니다.

이후 비대위원 인선을 거쳐 비대위가 연내 공식 출범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