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 기강해이 추궁_오토바이 포키 게임_krvip

국가 기강해이 추궁_포커 테이블 앱 게임 구조_krvip

서해 훼리호 침몰참사는 열흘 째 계속되고 있는 국정감사에서도 최근 가장 큰 쟁점으로 되고 있습니다. 오늘 법사위원회의 감사원 감사에서도 의원들은 이번 여객선 침몰사고의 주요 원인 중의 하나가 관계 당국의 누적된 업무태만, 기강해이라는데 초점을 맞추고 감사원에서는 그 동안 무엇을 감사했느냐, 이렇게 집중적으로 따졌습니다. 이세강 기자의 보도입니다.


이세강 기자 :

법사위원회의 감사원 감사에서도 단연 서해 훼리호 참사가 최대의 현안이었습니다. 여∙야 의원들은 이번 사고는 관계 공무원들이 설마 설마 그럴 리 없다고 생각하면서 선박운항과 관련된 관청과 선사 간의 오랜 부조리를 눈감아온대서 비롯됐다고 지적하고 새 정부 출범 이후 직무감찰을 강조해 온 감사원에서는 그동안 무엇을 해 왔는지 그리고 앞으로 어떻게 해 나갈 것인지를 밝히라고 추궁했습니다.


함석재 (민자당 의원) :

앞으로 공무원들이 이러한 보신 안일적인 그리고 방관적인 업무자세와 정신을 어떻게 하실 건지 감사원에서 그 대책과 계획을 밝혀 주시기 바랍니다.


이세강 기자 :

의원들은 또 남해안 선박 충돌로 인한 기름 유출 사고 때와 마찬가지로 초등부처와 관계 기관 간에 책임 떠넘기기를 문제점으로 지적했습니다.


박희태 (민자당 의원) :

사고가 발생은 할 수 있다손 치더라도 발생이 된 뒤에 초등방지의 대책이 적절하지 못했다는.


이세강 기자 :

민주당의 황경로 의원은 대형사고의 위험을 커지고 있지만 관계감독의 많은 문제점이 드러난 만큼 시민 안전을 위해 위험이 큰 지하철 등에 대한 감사원의 감사계획을 물었습니다. 이에 대해 이회창 감사원장은 지난 90년 8월 연안여객선 운항 실제에 대한 감사에서 문제점 23건을 적발해 시정 조처토록 했으나 최근에는 감사를 실시한 바 없다고 말하고 앞으로 사고예방을 위한 종합적인 감사계획을 세우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교통체신위원회의 제주도 감사에서도 여객선의 안전문제 등에 대해 의원들의 추궁이 집중됐습니다. 민주당의 김영배 의원 등은 제주 취항여객선 32척 가운데 19척이 20년 이상 된 낡은 배라면서 안전성에 대해 중점적으로 물었고 서귀포 잠수 관광선의 안전대책과 해저환경 파괴문제, 중문 관광단지 마리나 시설 사업승인 변경 문제 등도 중점적으로 따졌습니다.

KBS 뉴스 이세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