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국방부, 전체 군인 코로나 백신 접종 의무화…“즉시 접종 시작”_포커에서 조커의 역할_krvip

美 국방부, 전체 군인 코로나 백신 접종 의무화…“즉시 접종 시작”_스타 카지노를 찌르고 팔로우하세요_krvip

미국 국방부가 25일(현지시간) 전체 군인에게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의무화한다고 밝혔습니다.

로이드 오스틴 국방장관은 이날 "이 나라를 지키기 위해 건강하고 준비된 군이 필요하다"며 전체 군인을 대상으로 즉시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시작하라고 명령했습니다.

이는 미 식품의약국(FDA)이 화이자-바이오엔테크 백신을 지난 23일 정식 승인한 데 따른 겁니다.

오스틴 장관은 "의료 전문가와 군 지휘부가 면밀히 검토한 결과 접종 의무화가 군을 보호하고 미국인을 보호하는 데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따라 군 내 접종 의무화 백신은 18종으로 늘어났습니다.

미 국방부는 배치 지역에 따라 천연두, 간염, 독감 등 17종의 백신을 의무화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현역 병력은 130만 명 이상이고 주 방위군과 예비군은 약 80만 명입니다.

지난 18일 기준 100만 명 이상의 현역, 주 방위군, 예비군이 완전히 접종을 마쳤고, 24만5000여 명은 최소 한 차례 접종했습니다.

하지만 약 80만 명이 여전히 미접종 상태라고 정치전문매체 더힐은 전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