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수사본부장 “이재명 아들·김건희 관련 고발, 절차대로 수사”_루크스텝 진짜 돈 많이 벌어_krvip

국가수사본부장 “이재명 아들·김건희 관련 고발, 절차대로 수사”_잔디 포커 토너먼트_krvip

남구준 경찰청 국가수사본부장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 아들의 불법도박·성매매 의혹과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 부인 김건희 씨의 허위 경력 의혹 관련 고발 사건을 절차대로 수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남 본부장은 오늘(27일) 기자간담회에서 “이 후보의 장남 관련 부분은 소재지가 경기도라 경기남부경찰청에 배당했고, 김건희 씨와 관련해서는 서울경찰청에 접수됐다”며 “규정과 절차에 따라 수사를 진행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남 본부장은 김 씨 사건의 공소시효가 남아 있는지에 대해 “전체적인 조사가 이뤄져야 판단이 가능하다. 구체적으로 말씀드리기는 어렵다”고 답했습니다.

남 본부장은 내년 3월 대선과 6월 지방선거를 앞두고 선거사범 수사와 관련해 “이달 9일부터 수사 전담반을 편성해 단속 중으로, 현재 대선과 지방선거를 합쳐 264건 421명을 수사했고 11명을 불구속 송치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송치된 사건은 모두 지방선거와 관련된 금품수수와 허위사실 유포 사건 등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아울러 남 본부장은 아파트 월패드 해킹 사건을 경찰청 사이버수사국에서 직접 수사하고 있으며, 피해를 본 것으로 추정되는 704가구를 전수조사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