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육군장관 “주한미군 패트리엇 시스템 업그레이드에 중점”_베토 카레이로 숙소_krvip

美 육군장관 “주한미군 패트리엇 시스템 업그레이드에 중점”_웹사이트에서 돈 버는 방법_krvip

방한 중인 에릭 패닝 미 육군성 장관은 2일(오늘) "현재 한국에 배치된 패트리엇 시스템을업그레이드 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

패닝 장관은 이날 주한 미 오산 공군기지에서 실시한 한 언론매체와 인터뷰에서, '2018년까지 PAC-2를 PAC-3로 교체하는지 말해달라'는 질문에 "확답은 할 수 없지만, 그럴 가능성은 높다고 본다"며 이 같이 말했다.

현재 주한미군의 오산·군산·왜관 기지 등에는 패트리엇 PAC-2와 PAC-3 미사일 60여 기가 배치돼 있다.

패닝 장관은 '사드와 패트리엇 외에 대한민국을 방어할 수 있는 다른 대안이 있느냐'는 질문에는 "주한미군과 대한민국은 현재 이와 관련한 대화를 진행 중이고, 현재 방어체계와 그것을 합칠 수 있을 것"이라면서도 구체적 답변은 하지 않았다.

'사드가 한반도를 방어할 수 있다고 확신하느냐'는 질문에 대해서는 "우리는 항상 한반도를 보호하고 한미동맹 자산 보호를 늘 강조하고 있다"면서 "사드는 그런 측면에서 큰 능력을 갖추고 있다"고 답변했다.

패닝 장관은 사드 배치로 미국의 미사일방어(MD)체계에 편입하는 것 아니냐는 질문에 대해서는 답변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