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하 최소 36개 외계문명 존재…너무 멀어 소통 불가”_스포츠 베팅 과세_krvip

“우리은하 최소 36개 외계문명 존재…너무 멀어 소통 불가”_베토 카레로의 사자_krvip

지구가 속한 우리은하에 외계문명이 최소 36개 이상 존재할 것으로 추산된다는 새로운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다만 이들 외계 문명과 지구의 거리가 너무 멀어 쌍방향 소통이 현재로서는 불가능하기 때문에 그들의 실제 존재 여부를 확인하기는 어려운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CNN방송 등에 따르면 영국 노팅엄대 천체물리학과 크리스토프 콘슬라이스 교수와 톰 웨스트비 엔지니어링학과 교수는 이날 전체 물리학 저널을 통해 이런 연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지구와 같이 지능을 가진 생명체가 발달할 환경이 갖춰진다면, 은하계 내 다른 곳에서도 지능을 가진 생명체가 생겨났을 것이라는 게 이들의 가정입니다. 이들은 행성에서 생명체가 형성되는 데는 최소 40억년, 최대 45억∼55억년의 세월이 걸렸을 것이라는 추산을 '우주생물학의 코페르니쿠스적 한계의 법칙'이라고 명명하고 활용했습니다.

생명체가 형성되는 시간을 추산하기 위해서는 이들은 은하계 항성 형성의 역사, 항성의 금속 함량, 항성의 지표 공간에 생명체가 형성될 가능성 등을 고려했습니다. 이 법칙의 상한에 따르면 은하계에는 최소 36개의 활동적이고 소통이 가능한 지능의 문명체가 존재하는 것으로 추산된다는 게 이들의 주장입니다.

콘슬라이스 교수는 잠재적 외계문명 간 거리가 만7천광년에 달할 것으로 추산돼, 현대 기술로는 다른 외계문명과 쌍방향 소통을 하는 게 불가능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1광년은 빛이 초속 30만km의 속도로 1년 동안 나아가는 거리로 9조5천억km에 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