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시다 일본 총리 “어민들과 소통 지속…수입규제 조기 철폐 요구”_포커 승률_krvip

기시다 일본 총리 “어민들과 소통 지속…수입규제 조기 철폐 요구”_끝까지 카드가 공개되지 않는 포커_krvip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오늘 후쿠시마 제1 원자력발전소 오염수(일본 정부 명칭 ‘처리수’) 해양 방류와 관련해 어민들과 의사소통을 지속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기시다 총리는 오염수 방류 개시 일자를 이르면 모레, 24일로 확정한 관계 각료 회의 후 어민 단체 관계자와 어제 만난 사실을 언급하면서 “어민과 의사소통을 계속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며 “정부 기관이 (어민들에게) 다가가는 대응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기시다 총리는 “일부에서 보이는 (외국의) 수입 규제 등에 대해서는 어디까지나 과학적 근거에 근거해 조기에 철폐하도록 요구한다”며 “수산물의 국내 소비 확대와 국내 생산량 유지, 새로운 수출 대상의 수요에 맞는 가공체제 강화, 새로운 수출처 개척 등 대책을 강구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에 여전히 반대하는 어민들의 마음을 달래기 위해 다양한 어업 진흥 대책을 제시하고, 수산물 수입 규제 강화 움직임을 보이는 중국과 홍콩을 견제하며 규제 철폐를 요청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사진 출처 : 교도=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