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출입기자들 ‘폭행사태’ 성명…中 사과·철저한 진상조사 촉구 _손자국 카지노 폭로_krvip

靑 출입기자들 ‘폭행사태’ 성명…中 사과·철저한 진상조사 촉구 _베토 뉴 함부르크 펌프스_krvip

청와대 출입기자들은 15일(오늘) 문재인 대통령의 방중 일정을 취재하던 한국 사진기자 2명이 중국 측 경호원들에게 폭행당한 사건과 관련한 성명을 발표하고 중국 정부의 사과와 철저한 진상조사를 촉구했다.

기자들은 이날 성명에서 "국빈 경호의 궁극적인 지휘 책임이 중국 공안당국에 있다는 점에서 중국 정부는 이번 사태와 관련한 엄중한 책임을 결코 면할 수 없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어 "정당한 취재활동 중인 언론인을 향한 폭력은 어떤 경우에도 용납될 수 없다"며 "중국 정부는 철저한 진상조사를 통해 책임자들에게 강력한 형사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청와대 출입기자들은 또한 "이번 사태가 중국 내 인권탄압 현실을 보여주는 시금석이 아닌가 우려한다"며 "'2017년에 중국 내 특파원에 대한 폭행 사건을 여러 차례 보고받았다'는 중국 외신기자클럽의 연대 성명에 주목한다"고 밝혔다.

기자들은 "청와대는 이번 사태의 원인을 분석하고 취재지원·경호영역에 문제가 없는지 따져봐야 한다"며 "대통령 신변보호가 중요한 경호팀이지만 대통령을 근접 취재하는 취재진이 집단 폭행을 당하는 상황에서 도움을 줄 우리 측 경호인력이 없었다는 사실에 참담함을 느낀다"고 밝혔다.

이들은 국제언론인협회(IPI)에 이번 사건을 전세계 언론인에 대한 폭력으로 규정하고 대응에 나서줄 것을 요구하는 한편 부상한 기자들의 쾌유를 기원했다.

[사진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