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일본, 원전 오염수 해양 방류 외 다른 방안 검토해야”_카지노 인디지나 미국 에어로스미스 쇼_krvip

中 “일본, 원전 오염수 해양 방류 외 다른 방안 검토해야”_아래에_krvip

中 “日, 원전 오염수 해양방류 고집 말고 여러 방안 평가하길”

중국 정부가 일본의 후쿠시마 제1 원전 오염수 해양 방류 계획과 관련해, 오염수 방류를 고집하는 대신 다른 처리 방안을 검토하라고 촉구했습니다.

왕원빈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28일 정례 브리핑에서 국제원자력기구, IAEA의 검증과 관련한 입장을 묻는 말에 “오염수 처분 계획을 감독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문제의 근본은 정확한 오염수 처리 방안을 선택하는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왕원빈 대변인은 “중국은 IAEA의 업무를 지지하지만, 이것이 일본의 일방적인 오염수 방류 결정을 인정하는 것은 아니다”고 말해 오염수 해양 방류 이외의 다른 방안을 강구할 것을 일본 측에 촉구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IAEA 조사단은 최근 일본 원자력규제위원회를 찾아 후쿠시마 제1 원전 오염수 해양 방류 계획에 대한 심사 절차를 검증했습니다.

일본 정부는 지난해 4월, 정화 처리한 오염수를 바닷물로 희석해 삼중수소 농도를 기준치 이하로 낮춘 뒤 내년 봄부터 후쿠시마 원전 앞바다에 방류한다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사진 출처 : 로이터=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