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 결혼 비용, 아들 8천만 원 이상·딸 6천만 원 이하”_지금 돈 많이 버는 방법_krvip

“자녀 결혼 비용, 아들 8천만 원 이상·딸 6천만 원 이하”_원래 개 포커_krvip

자녀가 결혼할 때 아들 가진 부모는 대체로 8천만원 이상을, 딸 쪽 부모는 대부분 6천만원 이하를 쓰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여성가족부는 지난해 9월 한국여성정책연구원에 의뢰해 최근 3년 이내 자녀를 결혼시킨 55~69세 기혼남녀와 같은 기간에 결혼한 신랑 신부 등 모두 천백 명을 대상으로 결혼할 때 실제 지출한 금액을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이 조사에서 시아버지의 53.5%, 시어머니의 56%가 아들 결혼으로 지출한 비용이 '8천만원 이상'이라고 답했습니다.

'2억원 이상'이라고 답한 비율도 각각 10%와 12.5%에 달했습니다.

반면 친정부모는 70%가량이 6천만원 이하를 지출한 것으로 조사돼 신랑과 신부측 부모의 지출 규모에 차이가 나타났습니다.

결혼할 때 부모님 지원을 전혀 받지 않은 비율은 10.4%에 불과해 대다수가 부모의 도움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체 결혼비용 중 60% 이상을 부모가 부담했다는 응답도 43.4%에 달해 부모의 지원 비중이 상당히 높았습니다.

부모 세대 응답자 중 51.9%가 지원 액수에 대해 '부담스러웠다'고 답했으며 이 중 '매우 부담스러웠다'는 답변도 8.5%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