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바이든 날리면’ MBC 정정보도 판결에 “진실 밝혀져…사과하라”_온라인 자유 시장에서 돈을 버는 방법_krvip

국민의힘, ‘바이든 날리면’ MBC 정정보도 판결에 “진실 밝혀져…사과하라”_카지노를 발명한 사람_krvip

국민의힘은 오늘(12일) 2022년 윤석열 대통령 미국 순방 과정에서 불거진 MBC ‘자막 논란’에 대해 법원이 MBC에 정정 보도하라고 선고하자 “그날의 진실이 밝혀졌다”며 사과를 촉구했습니다.

전주혜 원내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윤석열 대통령은 ‘미국’이라는 발언도, ‘바이든’이라는 발언을 한 사실이 없는 것으로 확인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전 원내대변인은 “사실을 고의로 조작∙왜곡하는 가짜뉴스는 ‘언론의 자유’로 볼 수 없고 마땅히 근절되어야 할 병폐일 뿐”이라며 “국내 정치를 넘어서 대통령의 외교 행위마저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 편파∙조작으로 일관하는 비양심적, 비국익적 행위에 대해서는 철퇴가 내려져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전 원내대변인은 MBC와 정치권의 사과도 요구했습니다.

박정하 수석 대변인도 “이번 결과로 대통령의 발언이 원하는 의도대로 인식되도록 유도하기 위해 자의적으로 해석한 자막을 제작해 보도한 것이 분명해졌다”고 밝혔습니다.

또, “정확히 판단할 수 없는 발언에 덧씌워진 왜곡된 자막은 단순한 조작을 넘어 국익을 훼손하는 지경에 이르렀다는 점을 간과할 수 없다”고 지적했습니다.

특히 “당시 언론보다 빠르게 예언이라도 하듯 박홍근 민주당 전 원내대표의 입을 통해 나왔던 대통령의 발언에 대해서도 민주당은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박 수석대변인은 “공영방송이라는 이름을 걸고 ‘공정보도’를 훼손했다”면서 “항소를 말하기 전에 사과하는 것이 공영방송으로서의 올바른 자세일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MBC는 2022년 9월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주재한 뉴욕의 회의 장소를 나서던 윤석열 대통령의 발언을 보도하며 “(미국) 국회에서 이 XX들이 승인 안 해주면 바이든은 쪽팔려서 어떡하나”라는 자막을 달았습니다.

이에 대통령실은 ‘바이든’이 아니라 ‘날리면’이라고 말한 것이고, 미 의회가 아닌 우리 국회를 말한 것이라고 해명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